독립기념관, 튀르키예 이스탄불 한글·세종학교 방문 독도교육 실시
작성자 : 교육부
작성일 : 2024-12-16
조회수 : 237
독립기념관, 튀르키예 이스탄불 한글·세종학교 방문 독도교육 실시.hwp
바로보기
사진1. 교육 참가자 단체사진.jpeg
사진2. 독도 입체모형 만들기 활동.jpeg
독립기념관, 튀르키예 이스탄불 한글·세종학교 방문 독도교육 실시
독립기념관(관장 김형석)은 12월 13일부터 17일까지 튀르키예 이스탄불에 위치한 한글·세종학교를 방문하여 재외 동포 청소년을 대상으로 독도 체험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이스탄불 대한민국 총영사관에서 주관하고 독립기념관에서 강의와 교육 교구재를 지원하는 이번 교육은 독립기념관 소개, 독도가 우리 땅인 역사적 증거 탐구, 독도의 자연 익히기, 독도 입체모형 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또한 재외 동포 청소년들이 우리 땅 독도에 대한 관심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한글학교에서 자체 활용 가능한 교육 교구재도 일부 제공할 예정이다.
독립기념관은 2013년 독도학교를 개교한 이래 초·중등 학급 단체, 국내·외 가족, 교원 등을 대상으로 매년 다양한 독도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전 국민이 우리 땅 독도를 사랑하고 수호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독립기념관 관계자는 “이번 방문형 교육이 이스탄불 거주 재외 동포 청소년들의 독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내년에도 광복 80주년을 기념하여 독립기념관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원거리 학교를 대상으로 방문형 독도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