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맨위로 맨위로 버튼

보도자료

  • home
  • 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독립기념관, 독립운동사 온라인 연수콘텐츠 주제 국민 투표 실시

- 국민 선택한 독립운동가를 온라인 연수콘텐츠로 개발 -

독립기념관(관장 한시준)은 독립운동사 온라인 연수콘텐츠 ‘한국의 독립운동가(독립을 위한 다양한 길)’ 개발을 위한 국민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독립기념관은 2020년부터 일반 국민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독립운동사 온라인 연수콘텐츠를 제작·보급하고 있다. 작년에는 국민 투표로 의병과 3·1운동에 참여한 독립운동가 20명을 선정하여 콘텐츠를 개발했다.

올해는 국내외 독립운동, 애국계몽운동, 의열투쟁에 참여한 독립운동가를 주제로 국민 투표를 진행한다. 대상은 각 분야의 대통령장 이상 훈격을 가진 독립운동가들이며, 투표 결과 및 전문과 의견을 반영해 연수콘텐츠로 개발된다. 후보로는 1905년 을사늑약 반대 투쟁과 국외 독립운동 기지 개척에 앞장선 한계 이승희, 조선물산장려운동을 주도하고 민족의 통합을 위해 노력한 고당 조만식, 일제 식민 통치 기관에 폭탄을 던진 의사 나석주 등이 있다.

콘텐츠는 각 분야별 5명을 선발하여 총 15명의 독립운동가의 이야기를 담아 구성된다. 독립기념관 평생교육원,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나라배움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독립기념관 관계자는 “2025년에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임시정부와 관련된 인물로 개발이 계획되어 있다. 향후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와 사건 등을 발굴하고 콘텐츠화하여 지속적으로 한국 독립운동의 가치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이번 투표는 독립기념관 누리집(http://i815.or.kr) 국민소통 플랫폼을 통해 7월 16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독립기념관 학예연구사 김종문(☎ 041-560-026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