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맨위로 맨위로 버튼

보도자료

  • home
  • 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 자세히 보기
독립기념관, 대국민 수장고 탐방 프로그램 실시
작성자 : 자료부 작성일 : 2025-02-19 조회수 : 465 독립기념관, 대국민 수장고 탐방 프로그램 실시.hwp 사진1.JPG 사진2.png

독립기념관, 대국민 수장고 탐방 프로그램 실시

- 삼일절을 맞아 '독립운동자료와 함께하는 수장고 탐방' 첫 시행 -

독립기념관(관장 김형석)은 제106주년 삼일절을 맞아 기관 최초로 수장고 탐방프로그램을 3월 1일 14시부터 15시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독립운동자료와 함께하는 수장고 탐방’은 삼일절을 기념하는 첫 번째 탐방을 시작으로, 수장고와 주제별 중요자료를 정기적으로 공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대국민 수요조사를 반영하여 삼일절, 광복절, 순국선열의 날을 기념하여 계기별 총 3회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자료관리 과정 이해하기’, ‘계기별 자료 이야기 ’, ‘중요문화유산 알아보기’로 총 3부로 구성되며 ‘3.1 운동 민족대표 48인 재판기록철’을 비롯한 3.1운동 관련 자료와 ‘김구 서명문 태극기’, ‘안중근 유묵’ 등의 보물급 문화유산이 소개된다.


이번 행사는 1987년 개관 이래 약 11만여 점의 자료를 보관하고 있는 수장고를 국민에게 공개하는 자리다. 자료관리 과정을 소개하고 귀중한 독립운동자료를 보존하고 있는 현장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독립기념관 관계자는 “수장고 탐방을 통해 독립운동 자료와 문화유산의 역사적 가치를 직접 경험하고 이를 후세에 전하는 중요한 자산으로서 그 의미와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10팀(동반 3인까지)이며, 참여 신청은 2월 17일부터 2월 26일까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의 ‘참여 > 특별이벤트 > 「자료와 함께하는 수장고 탐방」’ 메뉴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